Loading...

ABOUT US

Home  / ABOUT US

충주시 소태면의 작은 마을 공동체인   스페이스SEON : [仙]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삶을 지향하고 실천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도시에서 각자의 다양한 삶을 살아가다 자연과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고자 모인 사람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SEON : [仙]은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친환경 제품과 빗물 저장 장치 그리고 생태 화장실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으며, 문명의 발달로 멀어져만 가는 생태적 삶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예비 사회적 기업입니다.


HISTORY
남한강이 옆으로 흐르고 있는 충주시 소태면의 작은 마을. 시골 산골이 늘 그렇듯 이곳도 몇 가구가 채 되지 않는 조용한 강변 마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 도시에서 각자 다양한 길을 걸어가던 사람들이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길 꿈 꾸며 한 자리에 모이게 되었고, 사람(人)과 자연(山)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이 공간을 “스페이스SEON: [仙]” 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WHAT WE DO
스페이스SEON : [仙]에서는 지구 어머니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 실생활에서 물의 사용과 오염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생태 화장실과 빗물저장 장치를 개발 및 보급하고 있으며, 해원동물농장의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빗물 저장장치와 생태 화장실을 비롯한 대안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또한 맑은 자연의 향기를 닮은, 밝은 하늘의 소리를 닮은, 따뜻한 인간의 향기를 닮은 친환경 제품들과 천연비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OUR WAY OF LIFE
하늘을 알고 사랑하고, 자연을 알고 사랑하고 인간을 알고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고자 합니다. 그러한 삶의 실천으로 스페이스SEON : [仙]에서는 매일 새벽에 명상을 하며 하루를 시작하며, 직접 농사지은 먹거리를 식탁에 올립니다. 또한 함께 일하고 살아가는 구성원과 매일 눈을 맞추고 모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입니다.

OUR FAMILY
스페이스SEON : [仙]은 동물 친구들과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고 있는 공간입니다. 2010년 구제역 파동으로 돼지들이 살처분 되어 땅 속에 묻히는 광경을 보고 이들에게 무엇이나마 해줄 수 없을까 싶어 고민하다 그들과 친구처럼, 가족처럼 지내기로 하였습니다. 그렇게 한라말 두 마리, 황소 한 마리, 양 세 마리, 그리고 유기견인 몽이를 비롯해 사연이 있는 여러 동물들을 하나둘 데려오게 되었고, 그들의 아픔을 달래주고자 이곳을 풀해(解) + 원통할 원(怨)의 글자를 따서 이곳을 “해원 동물농장”이라 이름 붙였습니다.

GET INVOLED
스페이스SEON : [仙]은 생태, 명상 공동체의 삶을 살고자 하는 분들께 언제나 열려있는 전세계적인 특별한 공동체입니다. 이곳에서 저희들과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나이와 능력 그리고 국적에 상관없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누며 일정 기간동안 함께 살아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동체 식구가 되신다면 스페이스SEON : [仙]의 공간과 그 밖에서의 생활에서도 과한 음주와 흡연이 금지되며, 하루에 4-5시간 정도 이곳의 가족들과 함께 울력을 하셔야 합니다.

스패이스 선

스페이스 S E O N  :  [仙]의 가족들을 소개합니다

여기 와서의 일들은 모두 내 일이고 나의 것이에요. 처음부터 계획을 하고 씨를 뿌리고 가꾸고 수확을 하는 이 모든 과정을 생각을 해봐야 되고 온전한 나의 일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간소한 삶을 위한 집을 짓고 순환하는 삶을 살고 싶고 만들어가고 있어요. 정원을 예쁘게 꾸미고 싶고 여행자들과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이 곳에서 만나서 이야기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고 농사도 이것도 저것도 많이 지어보고 싶어요. 빗물탱크와 생태화장실도 그 일을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김덕겸
이사

인간으로써 기본이 돼야 되는 것이고 하늘과 가까워지고 자연과 우주의 원리에 순응하게 되는, 인간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을 해주는 게 농사가 기본인 거 같아요. 내가 키운 농사물을 내가 직접 먹는다는 거 자체가 살아가는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그 무엇보다 이곳에서의 삶이 좋은 건 도시에서는 느껴볼 수 없었던 감정들과 보이지 않았던 것들에 대해서 감사하게 되는 것들이 있어요.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하면서 내가 얼마큼 발전했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오로지 내 성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요.

엄수정
대표

인문계 고등학교에 회의를 느낄 때 쯤 선애학교라는 대안학교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정말 다른 생활이 시작됐어요. 주변의 친구들 동생들 선생님들과 화합하고 소통하고, 자연과 함께 사는 삶을 처음 접했어요. 그렇게 3년 살다보니 도시보단 시골생활이 제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선애학교에서 만난 엄수정 대표님 따라 이곳에 오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스페이스선에 푹 빠져있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아직 적응하고, 또 저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랄까요. 시간이 흘러 한 가지 딱 맡아서 스페이스선을 좀 더 풍요롭게 하고 싶어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김현덕
팀장

대부분의 삶은 미래를 위해서 삶을 준비하고 지금을 대충 살아가곤 하잖아요. 이곳에 와서 농사를 짓고 동물들과 매일 인사를 나누면서 준비된 삶이 아닌 지금 현재를 살아가고 있다고 느껴요. 순간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 하는 것이 소중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박지애
팀장

우리들과 함께 꿈을 이룰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스페이스선을 함께 만들어가시길 원하신다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NEXT


Call Us
070-8835-4253
Address
충주시 소태면 덕은리 515-12 (솔무정길 35-1)
All the fields are required